방송인 박수홍이 요즘 가족사로 심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결국은 돈 문제로 보이는데요. 가족도 그렇도 친한 사람이라고 해도 그렇고 돈 앞에서 무너지는 모습들이 참 많군요. 박수홍 쪽 이야기도 들어보고 반대쪽 이야기도 들어봐야 이해가 될 상황인듯한데요. 그럼 사망보험금은 무슨 일인지?
박수홍 생명보험 정체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가 밝힌 박수홍 생명보험 관련 글이 이슈입니다. 박수홍도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본인이 피보험자이니 박수홍의 확인이 돼야 보험이 가입되니까요. 문제의 발단은 만에 하나 박수홍에게 문제가 생겨 사망을 한다면 사망금은 전 박수홍 매니지먼트 회사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박수홍 소송 상황
형이 대표로 있는 회사에 소속되어 일하다가 문제가 발생해 서로 소송 중인데요. 그 와중에 발견된 박수홍 사망보험금 관련해 문제가 제기된 것입니다. 약간은 황당할듯합니다. 물론 대비 의미로? 보험을 들어놨지만 사망보험금이 법적 보호자에게 가도록 되어 있는 것이 아닌 법인으로 되어있었다는 것이다. 법인의 구성원이 형과 조카들이라고 하니 도의적으로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가입된 보험 확인은?
그렇다면 박수홍처럼 피보험자 또는 계약자로 들어가 있는 보험이 얼마나 있는지 살아가면서 알아본 적이 없었을 텐데요. 이번 기회에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인터넷에서
https://fine.fss.or.kr/main/index.jsp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 금융감독원 파인, 금감원 파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상품 한눈에, 연금저축 통합공시, 보험다모아,
fine.fss.or.kr
들어가서 보험 증권 안에 "내 보험 찾아줌"을 클릭하면 생명보험협회로 연결되는데요. 그러면 이름, 휴대전화, 주민등록번호, 이메일을 입력하고 공동 인증서 또는 IPIN 또는 휴대전화 인증으로 가입된 모든 보험을 찾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가입되어 있는 보험은 무엇이 있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