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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한일로 고객센터에 전화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18XX, 15XX 등 전국번호로 전화하는 경우가 대다수이지요. 물론 080으로 시작하는 수신자 부담 전화도 있긴 하지만 얼마 없죠. 위와 같이 전국번호로 전화를 하면 통화료는 누가 낼까요? 바로 전화 건 쪽에서 통화료를 부담해야 하는데요
휴대전화에서 고객센터로
요즘 휴대전화 내역을 보면 영상통화/부가 통화라고 별도로 있고 대략 200분 ~ 300분 정도를 주고 있습니다. 최고 300분 이상을 15XX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돈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죠. 고객센터라고 해서 절대 돈을 안 받는 것은 아닙니다. 가끔 080으로 전화 가능한 곳이 있긴 하지만 얼마 없죠. 그곳은 사업자가 통화료를 부담하는 것이다 보니 별로 없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하물며 대기업에서 15XX, 18XX 등의 전화번호를 쓰는데요. 돈이 안 들잖아요. 잘 알아보고 해야 할 듯합니다.
끝없는 기다림의 대표 명사 고객센터
급하고 바쁜 마음에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계속 기다릴 거냐 다시 할 거냐라는 목소리 안내가 나오죠. 그럴 때마다 계속 기다리면 통화료가 부과된다고 계속해서 알려줘야 하는데 잘 안 알려주잖아요. 뭣도 모르고 무한 대기했다가는 돈도 돈이고 정신건강에 안 좋지요. 코로나 때문에 고객센터 직원들도 줄어들고 재택근무다 해서 고객센터가 고생센터가 된 느낌입니다. 서로서로가 불만이 쌓여 가는듯합니다. 코로나가 끝나도 한동안은 쉽지 않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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